페이코 문화상품권 충전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페이코(PAYCO)는 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할 수 있지만, 포인트를 미리 충전하여 결제해 사용해도 됩니다.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식은 5가지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모바일 티머니입니다. 많은 분들이 상품권으로 충전한 후 사용하는데, 충전방법과 장단점은 무엇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코 문화상품권 충전

문화상품권이라고 하면 다양한 상품권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과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이 있는데, 페이코는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 상품권으로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으로 포인트를 충전하려면 각 상품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페이코 문화상품권 충전 장단점

문화상품권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하는 경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모바일 티머니는 4%지만, 상품권으로 충전하면 8%의 수수료를 공제하고 포인트가 충전됩니다. 즉, 만원을 충전하면 800원을 공제한 9,200원이 충전되는 것이죠.

하지만, 포인트로 충전한 후 결제를 하면 추가적으로 할인이 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품권의 구입가격도 정가로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만원 짜리면 8~9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만큼 상품권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후 포인트를 충전하는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