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결제 취소, 자동결제 시 해지 후 환불 방법?

넷플릭스와 같은 사이트는 한번 멤버십에 가입하면 매달 자동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서비스 해지를 하고 싶다면 미리 멤버십 해지, 결제 취소를 예약해 둬야 합니다.

특히 넷플릭스(Netflix)는 한 달 무료 혜택이 있어 한 달만 무료로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모르고 해지를 하지 않아 자동으로 결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해지 및 환불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한 내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결제 취소를 하고 싶다면 넷플릭스에 접속한 후 계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계정 페이지에서 "멤버십 해지"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해지에 대한 안내를 한번 보시고, "해지 완료" 버튼을 누르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해지 신청을 하게 되도, 다음 결제 예정일까지는 넷플릭스를 통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음 결제 예정일 다음날부터 해지가 완료되는 방식이죠.

그럼 모르고 자동 결제 해지를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될까요?

일단 위에서 안내한 방법대로 멤버십 해지를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넷플릭스 앱이나 PC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문의전화 보다는 "실시간 채팅 시작하기"를 통해 문의를 하면 바로 환불이 되는데요. 환불이 되는 조건은 사용 내역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담원 같은 경우 나의 계정에서 자동 결제가 된 이후 시청 내역이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영어로 환불(refund)받고 싶다고 말하면 바로 환불을 해줍니다.

어떤 분은 자동으로 결제되는지 모르고 있다고 몇 개월이 지나 환불 요청을 했는데도 시청 내역이 없었던 만큼 바로 환불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