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4K 고화질 다운로드 사이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4K 고화질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아셔야 하는 것은 무조건 4k 고화질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영상을 업로드한 사람이 4K 고화질로 업로드한 경우에만 고화질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만큼 해당 영상이 고화질인지부터 확인하고 진행하셔야겠죠? 그럼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는 링크에 들어가시면 되고요. 프로그램은 4k videodownloader라는 것이 있는데, 무설치 버전이 있는 만큼 사이트보다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링크에 들어가서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위 그림을 참고해서 Portable(무설치 버전) 버전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이 실행파일이 나옵니다. 실행하시고요.

이제 유튜브에서 다운로드할 영상을 재생하고, 주소를 복사합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해당 영상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영상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k가 없다면 4k로는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 상단의 "링크 복사"를 누르면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고화질 버전인 1080p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고화질에 3개의 버전이 보이죠? 480p, 720p, 1080p인데, 숫자가 높을 수록 고화질입니다. 4k UHD 화질이 있는데도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면 포맷을 mp4가 아닌 mkv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과 같이 Ultra High Definition(UHD) 4K 화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K도 있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