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무이자 할부 결제 어떻게 할까?

얼마 전 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꽤 많은 금액이 할인되어 잘 사용하지 않는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했습니다. 요즘엔 많은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 할인이나 무이자 할부 행사(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가맹점에 따라 무이자 할부 여부가 다른 만큼 미리 확인하시고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할부 결제는 모든 가맹점에서 되지만, 무이자 할부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카카오페이 무이자 할부 결제 방법과 해당 카드에 대한 정보입니다.

우선 아셔야 하는 것은 카카오페이 앱 내에서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무이자 할부가 되는지 확인하려면 자신이 결제하고자 하는 쇼핑몰이나 인터넷 사이트에서 카카오페이 무이자 할부가 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는 결제를 진행할 시 할부 개월 수 옆에 ""라는 글자가 보이면 무이자 할부가 된다는 것이죠.

간단하게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게시판을 보면 안내를 하고 있는 만큼 금방 확인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정말 주의해야하는 것은 같은 카드라고 해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경우와 그냥 일반결제로 진행하는 경우 무이자 할부 적용 여부가 다를 수 있는 만큼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무이자 할부가 되는지 꼭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위 그림은 에어부산 공지사항에 올라와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무이자 할부 안내 정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카카오페이에 등록되어 있는 카드사 별로 무이자 할부 개월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인, 체크, 기프트 카드 제외)

이것도 어느 쇼핑몰 공지사항에 올라와있는 카카오페이 무이자 행사 정보입니다.

위 그림은 여행박사의 카카오페이 무이자 할부 이벤트 안내입니다.

이런식으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별로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할 시 무이자 할부가 되는지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안내가 없는데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현대카드로 결제를 한다면 무이자 할부가 아니라 그냥 할부로 결제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